공지사항

2016. 1. 6. 0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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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할 프로세스는 적 탐색 프로세스입니다. 몬스터가 적을 어떠한 룰에 의해서 탐색하고 몬스터를 발견시 어떻게 처리하는가를 구현한 부분인데요. 그냥... 보시면 바로 이해하실 듯 합니다.


▪ 적 탐색 프로세스


: 몬스터 주변 일정 범위를 7단계로 나눔


굳이 그림으로 설명하자면 아래와 같은... (작은 원이 1단계)


: 1 ~ 7단계까지 순차적으로 적의 존재 유무를 검사한다.


작은 원에서 큰 원으로 순차적으로 검색해 나갑니다. 굳이 이럴 필요 있을까 생각되시면 그냥 한번에 몬스터의 탐색 범위를 계산하셔도 ㅎㅎ


: 발견된 적이 2명 이상이면 타겟 선정 프로세스를 실행한다.

: 발견된 적이 몬스터보다 16레벨 이상이면 공격 대상에서 제외한다. (무시할 몬스터 레벨은 ini 파일로 빼주세요)


위의 순서도에서는 1명 발견과 2명 이상인 경우를 분리했는데 (설명에 용이하도록) 그냥 적 발견시 타깃 선정 프로세스로 넘어가셔도 됩니다. 물론 다음에 공개될 타깃 선정 프로세스는 2명 이상인 경우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니 바로 타깃 선정 프로세스로 넘어갈 경우는 수정이 필요합니다.


순서도에서 보면 최초 공격 목표 어그로라는 용어가 처음으로 등장하는데요. 그래서 다음에는 어그로 시스템에 대해서 말씀드리고 계속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끝 -


글쓰다가 자주 (?) 투덜거리는건... 새벽이라 그런듯 합니다 ㅎㅎ 불편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려요 ~~



2016/01/06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3 - 몬스터 생성 프로세스


2016/01/03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2


2015/12/22 - [게임 기획 이야기/기획 문서 모음] - 몬스터 인공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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