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18. 10. 10. 12:54

비누스 엔터테인먼트 재직 시절에 개발 PD, PM, 기획팀장, 시스템 기획, UI 기획, 성장 및 경제 밸런스 이렇게 크게는 6가지 일을 담당했으니... 무리였던...


01) 계정 

 01_3) 계정 레벨 별 필요 경험치 테이블


02) 영웅

 02_00) 영웅 리스트

 02_01) 영웅 시스템

 02_02) 영웅 데이터 테이블 구조

 02_05) 영웅 수련 시스템

 02_06) 영웅 승급 시스템

 02_07) 영웅 초월 시스템

 02_08) 영웅 각성 시스템

 02_09) 영웅 명상 시스템


05) 아이템

 05_0) 아이템 리스트

 05_1) 아이템 데이터 테이블 구조

 05_2) 아이템 강화 시스템

 05_4) 아이템 강화 시스템

 05_5) 아이템 승급 시스템

 05_6) 아이템 초월 시스템

 05_7) 아이템 옵션 시스템

 05_8) 보석

  05_8_0) 아이템 보석 리스트

  05_8_1) 아이템 보석 시스템

  05_8_2) 아이템 보석 데이터 테이블 구조


06) 전투 

 06_1) 전투 시스템

 06_2) 전투 공식

 06_3) 리더 중심의 전투 AI (사용하지 않음)

 06_4) 상태 이상 리스트


전투 부분은 입사한 다음주에 전투 담당자가 입사를 했는데 3주동안 근무하시다가 퇴사하셨던... 그래서 주말동안 미친듯이 작업한...

추후 밸런스 담당이셨던 정후씨가 논리적인 오류나 문제점등을 체크해 주시면서 담당해 주셨다는...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07) 무공

 07_1) 무공 시스템


08) 팀 편성

 08_1) 팀 편성 시스템


09) 재화 

 09_1) 재화 시스템

 09_2) 재화 데이터 테이블 구조


10) 모험 모드

 10_1) 모험 모드 시스템


11) 강림 던전

 11_1) 강림 던전 시스템


12) 비무 대회

 12_1) 비무 대회 시스템


13) 특수 의뢰

 13_1) 특수 의뢰 시스템


14) 강호 일주

 14_1) 강호 일주 시스템


15) 패왕의 탑

 15_1) 패왕의 탑 시스템


16) 협력전

 16_1) 협력전 시스템


20) 퀘스트

 20_1) 퀘스트 시스템

 20_2) 퉤스트 데이터 테이블 구조


21) 문파

 21_1) 문파 시스템


22) 상점

 22_1) 상점 시스템

 22_2) 상점 데이터 테이블 구조


23) 일일 퀘스트

 23_0) 일일 퀘스트 리스트

 23_1) 일일 퀘스트 데이터 테이블 구조


24) 업적

 24_0) 업적 리스트

 24_1) 업적 시스템

 24_2) 업적 데이터 테이블 구조


25) 인연

 25_1) 인연 시스템

 25_2) 인연 데이터 테이블 구조


27) 도감

 27_1) 도감 시스템

 27_2) 도감 데이터 테이블 구조


29) 채팅

 29_1) 채팅 시스템


35) 우편함

 35_1) 우편함 시스템


36) 스트링 시스템

 36_1) 스트링 시스템

 36_2) 스트링 데이터 테이블 구조


38) 보상

 38_1) 보상 시스템

 38_2) 보상 데이터 테이블 구조


45) 로그인 이벤트

 45_1) 출석 체크 

 45_2) 특별 주간 로그인 이벤트


47) 보부상

 47_1) 보부상 시스템



50) 밸런스

 50_1) 성장 밸런스



수집형 RPG의 대부분 콘텐츠들에 대해 시스템 기획과 UI 기획을 거의 전담해서 일을 했던...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동안 한 작업들...)


회사에서는 PD로서 타 팀과의 회의를 통한 디렉션을 해야 했기에 


퇴근 후 새벽 2-3시까지 시스템 기획과 UI 기획을...(6월 이후부터는 5 ~ 7시까지 달렸었던...)


이때에는 회사에서 하던 시스템 기획과 집에서 하던 시스템 기획이 따로 있었던 (파일을 깜빡있고 안가지고 오면 흐름이 자꾸 끊겨서 별도로 작업함)


주말에는 개발 PM으로서 주간보고를 중심으로 한 일정 관리 작업까지 추가로 했으니... 참 강행군이었던거 같다.


(그러다 보니 나중에는 UI 기획 문서 작성이 늦어지니 시스템 기획 문서에 있는 UI를 보고 UI 디자이너 분들이 작업을 해주셨던... 다시 한번 ㄳㄳ)


그렇게 열심히 했음에도 불구하고 누락된 번호들은 아직 하지 못했던 것들이라... 좀 아쉬운...


뭐 이젠 내 손을 떠난거니... 잊어야지 ^^